메뉴

고체수소 산업화로 전주 경제 살리자

전주시의회 이기동 의장, 전주대학교 수소 전문 스타트업 제이스 에코 방문

한국산업경제투데이 유가현 기자 |

 

 

전주시의회 이기동 의장은 고체수소 산업화와 그에 따른 지방 경제의 활성화 및 고용 창출을 위해 수소 전문 스타트 기업 제이스 에코에 방문했다. 

 

고체수소는 탄소 중립과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청정 에너지 기술로 각광받고 있으며, 그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미래 산업의 주요 센터로서의 역할을 키워가려는 계획을 가진 전주시로서는 고체수소관련 기술 및 산업 육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가고 있다.

 

이창형 연구소장은 고체수소 산업화가 지역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고체수소 산업은 지역 내에 새로운 기업과 공장을 유치하며 지역 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새로운 기업의 유치가 현지 인력의 증가와 소비 증대를 이끌어내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이창형 연구소장은 고체수소 산업이 지역 내 다른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지역 경제의 다각화와 혁신을 도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체수소 기술은 에너지, 자동차, 화학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협력과 혁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설명하였으며 이는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 경제의 다각화를 이끌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체수소 산업화가 지역 내 고용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기업의 유치와 협력을 통해 고체수소 산업의 성장과 함께 수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은 이창형 연구소장의 설명을 듣고 고체수소 산업화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전주에서의 적극적인 추진을 검토할 것으로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