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23년 08월 17일 14시 25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관리하는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는 경기북부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만 3∼5세 아동을 대상으로 물 마시기 캠페인 특화사업 '꿀꺽! 물을 마셔요'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어린이들에게 물 섭취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료수 속에 들어 있는 당과 색소에 대해 알아본다.
또, 나만의 물병 만들기를 통해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신청 기관에게는 교육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9월 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의정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40-8035∼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당과 색소가 가득한 음료수보다는 건강한 물을 섭취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는 경기북부지역 대표 영양, 위생, 식품안전 교육기관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의정부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