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으로 시민 편의 향상

 

수원시가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 시설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했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의 검색창에서 '방과후 돌봄'을 검색하면 해당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다함께돌봄센터 16개소, 수원초 다함께 학교돌봄터, 지역아동센터 64개소, 초등돌봄교실,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서비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방과후 아동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의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방과후 돌봄 정보제공 플랫폼은 '2023년 거점 아동돌봄수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방과후 아동돌봄 기관을 통합하고 조정하여 '함께 돌보는' 아동돌봄체계를 구축하고 돌봄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거점 아동돌봄수원센터 사업은 기존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의 다양한 돌봄 기관을 연계하고 지원하며, 긴급 및 틈새 돌봄, 지역돌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거점형 돌봄 시설을 운영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수원시는 다함께돌봄센터 9호점을 거점 아동돌봄수원센터로 지정하고 운영하고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 시민들이 방과후 돌봄 플랫폼을 활용하여 돌봄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