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군, 2023년 가을과 2024년 봄 산불 예방활동에 총력 대응

 

함양군은 2023년 가을과 2024년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예방 활동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군은 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23년 추기 및 24년 춘기 산불발대식을 개최하고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산불발대식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6명과 산불감시원 137명 등 총 183명이 참석했다. 함양군은 산불없는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구호를 제창하여 산불 예방에 대한 결의를 다지기로 했다.

 

군은 가을과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을 염두에 두고, 11월 1일부터 내년 5월 15일까지 산불 예방을 위한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산림 지역의 산불취약시설을 수시로 점검하고 순찰을 강화하여 적발할 예정이며, 불법 소각 행위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또한, 산불 예방 홍보방송 송출 및 주요 등산로, 통행로, 산불 위험지에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함양군 수장인 진병영 군수는 "우리 군은 산지 면적이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산불 예방은 굉장히 중요한 사안"이라며 "이번 산불방지기간 동안에는 산불진화대원과 감시원을 비롯한 산림 관계자 모두가 협력하여 한 건의 산불이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용 시 교육에서는 산업 안전 및 사고 예방,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사고 발생 시 긴급조치, 산불감시원 직무 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향후 분기별 교육 및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함양군은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