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북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다, '2023 청년 혁신포럼' 개최!

 

서울 강북구는 11일(토) 오후 3시에 성신여자대학교 운정캠퍼스에서 '2023 강북 청년포럼'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강북구청장 이순희를 중심으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들의 요구사항을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있다. 1부에서는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청년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 토크 콘서트에서는 청년들이 주거, 일자리 등의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정책에 대해 질문하고, 구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를 통해 나온 청년들의 의견과 제안은 내년도 청년정책 로드맵에 반영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구글 전무이사를 역임한 액트투벤처스 김현유 대표가 '현명하게 커리어 시작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강연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현명한 취업 준비 방법과 커리어 목표 설정,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일정 및 자산 관리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강북 청년포럼에는 콜라보협동조합, 서울물리치료사협회 강북구회, 안무서운회사, 라라기획, 로컬엔터테인먼트 등 강북구 청년들의 이야기와 먹거리를 공유하는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청년 음악인들에 의한 클래식 및 올드팝 공연도 펼쳐질 것이다.

 

이 행사는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19∼3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라라기획(010-4648-1480) 또는 구 일자리지원과(02-901-2642)로 문의하면 된다.

 

강북구청장 이순희는 "이번 청년포럼은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소통함으로써, 청년들의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그들이 필요한 정책들을 발굴하는 자리"라며 "강북구는 청년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해 소중한 의견을 나눠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