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관악구, 최신 주소정보 담은 '관악구 주소정보 안내도' 배포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최신 주소정보가 반영된 '관악구 주소정보 안내도'를 제작하고 배포했다. 이번 안내도는 주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와 생활편의 제고를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안내도는 총 8,400부로 제작되었으며, 주민들의 휴대 편의성을 고려해 '접지형'으로 디자인되었다. 앞면에는 관악구 전도, 뒷면에는 행정동별 주소정보 안내도를 표기하여 주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안내도에는 관악구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주민들은 안내도 내 QR코드를 활용해 관악구의 주소정보, 생활편의시설, 교통시설, 개발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안내도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도록 관악구 홈페이지에 게시되었다.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21개 동 주민센터에도 안내도가 배부되었다. 필요한 주민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나 관악구청 부동산정보과를 방문하여 무료로 안내도를 받을 수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안내도 제공이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증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