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 서구보건소, 2023년 디지털 헬스케어 성과대회'에서 AI·IoT 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로 수상

 

인천 서구보건소가 지난 11일 대구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3년 디지털 헬스케어 성과대회'에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우수사례'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전국 보건소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지자체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에게 사업 수행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사업 추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인천 서구보건소는 대상자 발굴, 맞춤형 건강관리 시행,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만성질환 관리에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22년 9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참여자 319명 중 대다수가 사업을 통해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전반적인 건강 상태의 개선을 경험하고 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우수사례로 선정된 이번 수상은 사업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여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만성질환 관리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