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천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 6개사 선정 -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서울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해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지역 내 우수기업 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금천구 소재 중소기업들 중에서 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며, 증가한 인원 중 금천구민을 포함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선정 기준은 지난 1년간(2022.10.1.∼2023.9.30.) 근로자 수 증가, 근로자 증가율, 금천구민 채용 실적, 복리후생 제도,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이루어졌다.

 

올해의 우수기업으로는 '주식회사 블럭나인', '(주)싸이터', '주식회사 로고스데이터', '(주)핸디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휴먼에틱임상시험센터', '주식회사 스위트벙커디자인' 등이 선정되었다.

금천구는 이들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으며, 선정된 기업들은 2024년부터 2025년까지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이에는 해외박람회 참가기업 선정, 첨단산업 전시회 참가기업 선정,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 선정 시 우대 혜택이 포함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고용을 확대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발표는 금천구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다른 지자체 및 기업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금천구청 일자리청년과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