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T와 한양대,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 구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혁신

 

KT와 한양대학교 디지털헬스케어센터가 18일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과 웰니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비대면 환경에서 정신건강 진단부터 데이터 관리, 분석까지 통합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KT의 기술력과 한양대의 전문성 결합

 

KT는 헬스케어 분야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하며, 한양대는 AI 알고리즘과 정신건강 케어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에 기술력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한양대 디지털헬스케어센터의 웰니스 서비스 데이터와 결합하여 실증될 예정이다.

 

접근성 높은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

 

이 디지털 웰니스 서비스는 이용자의 우울감과 불안증을 자가진단한 후, 게임과 음악 등 맞춤형 콘텐츠로 정신건강을 관리하는 형태로 제공될 것이다. KT와 한양대는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정신건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대인의 정신건강 문제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즈니스 성공모델로의 전망

 

한양대 디지털헬스케어센터장 김형숙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R&D 성과와 KT의 기술력을 결합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비즈니스 성공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임을 밝혔다. KT의 유용규 상무는 이 플랫폼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게도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ICT 기반의 헬스케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임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