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 문화와 스포츠의 화려한 융합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문화와 스포츠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 대회는 K팝과 K-컬쳐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함께 메타버스 스포츠체험까지 제공하며, 전 세계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하나로 모으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강릉 페스티벌 사이트와 메타버스 체험

 

강릉 특색이 담긴 '강릉 페스티벌 사이트 무대공연'과 녹색도시체험센터의 메타버스 스포츠 체험공간은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 공간에서는 실감나는 동계스포츠를 메타버스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국립예술단체의 특별 공연과 바닷가갤러리 전시회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는 국내 최고의 국립예술단체들이 특별한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경포해변일대에서 열리는 바닷가갤러리 전시회는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작품들로 구성된다.

 

강릉의 미래 모빌리티 체험 및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강릉하키센터에서는 'Let's Play Winter 페스티벌'이 열리며, 강릉올림픽파크와 메인미디어센터를 중심으로 관광형 주행차량 운영을 통해 강릉의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과 문화교류활동이 진행되며, 시민과 참가 청소년들의 화합을 도모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를 통해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었다"라며, "이번 행사가 좋은 추억이 가득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