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관악구,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 되다

"100억 원 규모의 지원 종합계획 발표"

 

서울 관악구가 지역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소상공인을 위한 든든한 지원 방안을 마련, 골목 경제의 활력소가 될 '2024년 소상공인 지원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관악구의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포함하며, 총 1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이번 지원 종합계획은 골목상권의 경쟁력 제고, 소상공인의 경영 개선 지원, 그리고 지역 경제 소비 촉진이라는 세 가지 주요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고금리 시대에 직면한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관악구는 4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를 실시하고, 450억 원의 관악사랑상품권을 발행하여 소상공인의 부담을 경감시킬 예정이다. 또한,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골목상권 상인대학, 상인 스터디 그룹 활동 지원, SNS 홍보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등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개별 상권의 특성을 살린 '골목상권 콘텐츠 축제'를 확대 개최하여 골목상권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접근성을 향상시키려는 구의 노력이다. 이 축제는 지역을 대표하는 상권으로의 발돋움을 기대하며, 골목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종합계획을 통해 경영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관악구의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