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T&G 상상마당, 창작의 꿈을 현실로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로 공연문화 새 지평 연다

 

KT&G 상상마당이 국내 공연문화의 활성화와 신진 창작자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공연 예술 작품을 발굴하고, 작품의 무대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를 원하는 제작사, 단체, 전공 학생 등은 오는 10일까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퍼포먼스 챌린지에서는 최대 4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6월 10일부터 7월 7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의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작품들은 공연장 대관과 함께 음향, 조명 등 필요한 장비를 무료로 지원받게 되며, 각 작품은 일주일간의 대관 기간 동안 자신들의 창작물을 무대에 올릴 수 있다.

 

KT&G 상상마당은 2021년부터 시작된 퍼포먼스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공연 예술 작품을 선보이며 국내 공연 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해왔다. 지난해 선정된 작품 중 하나인 'If I Were You'는 대학로 극장에 정규 편성되어 공연을 이어가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KT&G 상상마당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공연 작품들을 발굴 및 지원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하여 제작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국내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전국에 걸쳐 5곳의 상상마당을 운영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연간 300만명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상상마당은 이번 퍼포먼스 챌린지를 통해 또 하나의 문화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창작의 열정이 넘치는 예술가들에게 무대를, 공연을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 이 프로그램은 국내 공연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목표 아래, 창작과 공연의 꿈을 실현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