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시교육청, 학부모의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연수 개최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17일 10시 관내 학부모회 임원 대상 학부모자치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최초로 학부모를 위한 학교참여 역량 강화 및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폭우에도 불구하고 60명이 넘는 학부모가 참여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연수는 학부모의 학교 참여 우수사례 발표, 분임 별 정보 공유, 부모의 감정 코칭 '내 마음의 균형을 잡다' 특강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다양한 학교 참여 사례를 듣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었다.

 

또한, 교육감과의 '학부모가 묻고 교육감이 답하다'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교육감의 생각과 정책에 대해 질문하고 응답을 받을 수 있었다. 미디어아트를 통해 생태와 인문학을 배우고 자녀의 진로에 대한 체험도 진행되었다.

 

학부모는 학교자치 실현의 중요한 주체 중 하나로 다양한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 앞으로 광주시교육청은 학부모들에게 계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학교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갖는 자리를 마련하여 아이들의 다양한 실력이 미래를 열어가는 새로운 광주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