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초등학교 입학 준비됐나요…서울 중구가 도와드려요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예비 초등학생들과 그들의 부모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

가장 먼저, '입학 전 꼭 준비해야 할 다섯 가지'라는 주제로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진행하는 강의가 열린다. 이 강의는 학부모들이 가진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강의는 1월 20일 오후 1시에 중구 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될 것이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부모님이 강의를 듣는 동안 예비 초등학생들은 '요리하는 마술쇼' 공연을 볼 수 있다. 이 공연을 통해 아이들은 학교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규칙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된다. 아이들에게는 학교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중구 교육지원센터 지하 1층에는 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포토존도 마련될 예정이고, 응원존에서는 언니 오빠들이 예비 초등학생 동생들에게 남긴 축하와 격려의 글도 읽을 수 있다. 이런 작은 것들이 아이들에게 큰 응원이 될 것이다.

 

가족이 함께 꽃 풍선을 만들고, 서로에게 힘을 주는 문구를 적는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가족 간의 정을 더 돈독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이 행사는 내년 2월 3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입학 준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거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중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예비 초등학생들을 응원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적응에 문제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들이 예비 초등학생들과 부모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