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주시, 겨울방학 돌봄공백 해소 위한 대책 마련

 

진주시(시장 조규일)가 겨울방학 동안 아동돌봄기관 29개소의 운영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돌봄공백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계획은 방학 기간 동안 아동들의 안전과 학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재 진주시의 지역아동센터 21개소, 다함께돌봄센터 6개소, 공동육아나눔터 2개소에서는 기초학습 지도, 독서 및 숙제 지도, 급식 및 간식 제공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시는 센터별 운영시간 조정, 특색 있는 돌봄 프로그램 제공, 아동급식비 지원 등을 통해 방학 중 아동돌봄공백 해소를 위한 대책을 수립했다. 특히 21개 지역아동센터에 급식 종사자 인건비 및 아동급식비를 지원하고, 6개 다함께돌봄센터에 간식비를 지원하여 건강한 식사와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진주를 구현하기 위해 방학기간 돌봄공백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진주시는 다함께돌봄센터 2024년 예산을 증액하고, '진주복합혁신 다함께돌봄센터' 개소를 통해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양육자 상담, 아동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돌봄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등을 실시해 '진주형 거점 다함께돌봄센터' 역할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러한 조치는 진주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