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 혁신적 변화, 청년들의 꿈을 키우는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경기도가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대담한 발걸음을 내딛는다.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시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민선 8기 대표 청년 정책으로, 청년들이 자신의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멘토링을 지원한다.

 

올해 프로그램은 더욱 확대되어 참여 연령이 19세부터 39세 이하로 넓혀지고, 선발 인원도 지난해 대비 200명 증가한 800명으로 확대된다. 이러한 변화는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의 개정을 반영한 것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참여자들이 프로그램 이후에도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회 더하기'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한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추가 지원금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플러스+'와 사업 종료 후 취·창업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의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해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자신의 역량을 증명했다. 이들의 프로젝트는 전통 칼 브랜드 개발부터 글루텐프리 디저트 R&D, 문구 브랜드 창업, 퍼스널 브랜딩, 전통예술 아카이빙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참여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86.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 청년들이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의 말처럼, 올해 확대되는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은 더 많은 청년들에게 꿈을 위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는 청년들이 자신만의 길을 탐색하고, 그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될 준비를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서, 청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경기도의 이러한 노력은 청년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며, 그들의 미래 설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을 통해 펼쳐질 청년들의 무궁무진한 도전과 성장의 이야기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