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siaNet] 홍콩에서 첸하이 계획 홍보 회의 진행돼

AsiaNet 0200038

 

선전, 중국 2024년 3월 4일 /AsiaNet=연합뉴스/ -- 2월 26일 홍콩 특별행정구 정부가 첸하이 선전-홍콩 현대 서비스 산업 협력구 종합 발전 계획(이하 첸하이 계획) 홍보 회의를 진행했다.

 

2023년 12월 21일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가 발표한 첸하이 계획은 개발 목표, 공간 배치, 산업 발전, 비즈니스 환경, 도시 건설, 삶의 질, 거버넌스 모델 등 첸하이의 미래 발전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첸하이 선전-홍콩 현대 서비스 산업 협력구(Qianhai Shenzhen-Hong Kong Modern Service Industry Cooperation Zone) 당국에 따르면, 이 계획은 대만구(Greater Bay Area) 지역 건설의 시범·선도 지역으로서 첸하이가 맡은 역할을 강화하고 홍콩과 선전 간 협력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의에서 Wu Shulin 국가발전개혁위원회(Department of Regional Economy of the NDRC) 지역경제국 국장은 먼저 첸하이 개발 및 건설 현황과 첸하이 계획 실행을 위한 전반적인 요구 사항을 밝혔다. 핵심은 광둥-홍콩 및 선전-홍콩 협력을 강화하고 홍콩의 개발 분야를 확대하는 것이다. 이어 Wu 국장은 산업 발전, 비즈니스 환경, 도시 건설, 공공 서비스, 제도적 메커니즘 등 다양한 분야의 구체적인 방안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Wu 국장은 다음 단계에서 NDRC가 중앙 정부의 관련 부처와 협력하고 광둥성과 선전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첸하이 계획의 이행을 계기로 선전과 홍콩 간 포괄적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지원과 협력은 홍콩의 장기적인 번영과 안정, 국가 전체 발전에 대한 심층적 통합에 새로운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Tsang Kwok-wai 홍콩특별행정구 헌법 및 본토 사무국장은 첸하이 계획은 첸하이와 대만구 지역의 수준 높은 건설, 심층적인 개혁 개방 및 국가의 종합적인 고품질 발전에 있어 큰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또한 첸하이 계획은 홍콩특별행정구 정부의 장기적인 번영, 안정 유지에 필요한 지원과 지침을 제공한다.

 

Tsang 국장은 첸하이 선전-홍콩 현대 서비스 산업 협력구가 홍콩의 우위 산업이 본토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동시에 본토 기업들이 홍콩을 플랫폼 삼아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관문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교류는 홍콩이 국제 금융, 해운, 무역 중심지 및 국제 항공 허브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지역 경제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홍콩은 앞으로도 첸하이가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많은 정책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Tsang 국장은 "홍콩특별행정구 정부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대만구 지역 도시들과 연계해 서로의 강점을 바탕으로 협력을 심화할 것이다. 우리는 발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과 장벽을 극복하고, 인재, 상품, 자본, 정보 교류를 촉진하는 더 많은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는 홍콩과 전 세계의 인재, 기업, 일반 시민이 대만구 지역의 풍부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또한 우리는 대만구 지역 도시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유입'과 '해외 진출'을 위한 양방향 국제 플랫폼으로서 홍콩의 역할을 최대한 수행할 것이다. 홍콩은 항상 강점을 바탕으로 조국의 발전에 기여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Authority of Qianhai Shenzhen-Hong Kong Modern Service Industry Cooperation Zone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